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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델로 게임 만들기

지식·동향/애플리케이션 만들기

by 그뤠잇팔공케이 2024. 6. 28. 13:0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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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셀로 게임

오셀로 게임

흑: 2 백: 2

index.html

<!DOCTYPE html>
<html lang="ko">
<head>
    <meta charset="UTF-8">
    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    <title>오셀로 게임</title>
    <link rel="stylesheet" href="style.css">
    <script src="https://code.jquery.com/jquery-3.6.0.min.js"></script>
</head>
<body>
    <div class="container">
        <h1>오셀로 게임</h1>
      
        <div id="board"></div>
        <div id="status"></div>
        <div id="score">
            <span id="black-score">흑: 2</span>
            <span id="white-score">백: 2</span>
        </div>
        <button id="new-game">새 게임</button>  <button id="how-to-play">게임 방법</button>
    </div>

    <!-- 게임 방법 모달 -->
    <div id="modal" class="modal">
        <div class="modal-content">
            <span class="close">&times;</span>
            <h2>오셀로 게임 방법</h2>
            <ol>
                <li>8x8 크기의 보드에서 진행됩니다.</li>
                <li>게임 시작 시 중앙에 흑백 각 2개의 돌이 교차로 놓입니다.</li>
                <li>흑이 먼저 시작하며, 플레이어는 번갈아가며 돌을 놓습니다.</li>
                <li>돌은 상대방의 돌을 양쪽에서 감싸서 뒤집을 수 있는 위치에만 놓을 수 있습니다.</li>
                <li>돌을 놓으면 상대방의 돌을 뒤집습니다.</li>
                <li>더 이상 놓을 수 있는 위치가 없으면 차례를 넘깁니다.</li>
                <li>양쪽 모두 돌을 놓을 수 없게 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.</li>
                <li>게임 종료 시 더 많은 돌을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.</li>
            </ol>
        </div>
    </div>

    <script src="script.js"></script>
</body>
</html>

style.css

body {
    font-family: Arial, sans-serif;
    display: flex;
    justify-content: center;
    align-items: center;
    height: 100vh;
    margin: 0;
    background-color: #f0f0f0;
}

.container {
    text-align: center;
}

#board {
    display: grid;
    grid-template-columns: repeat(8, 50px);
    grid-gap: 2px;
    margin: 20px auto;
    background-color: #008000;
    padding: 10px;
    border-radius: 5px;
}

.cell {
    width: 50px;
    height: 50px;
    background-color: #008000;
    border: 1px solid #006400;
    border-radius: 50%;
    cursor: pointer;
}

.black {
    background-color: black;
}

.white {
    background-color: white;
}

#status, #score {
    margin: 10px 0;
    font-size: 18px;
}

#score span {
    margin: 0 10px;
}

#new-game {
    margin-top: 20px;
    font-size: 16px;
    padding: 10px 20px;
}
#how-to-play {
    margin-top: 20px;
    font-size: 16px;
    padding: 10px 20px;
}

/* 기존 CSS 코드 유지 */

/* 모달 스타일 */
.modal {
    display: none;
    position: fixed;
    z-index: 1;
    left: 0;
    top: 0;
    width: 100%;
    height: 100%;
    overflow: auto;
    background-color: rgba(0,0,0,0.4);
}

.modal-content {
    background-color: #fefefe;
    margin: 15% auto;
    padding: 20px;
    border: 1px solid #888;
    width: 80%;
    max-width: 600px;
}

.close {
    color: #aaa;
    float: right;
    font-size: 28px;
    font-weight: bold;
    cursor: pointer;
}

.close:hover,
.close:focus {
    color: black;
    text-decoration: none;
    cursor: pointer;
}

#how-to-play {
    margin-bottom: 10px;
    font-size: 16px;
    padding: 5px 10px;
}

script.js

$(document).ready(function() {
    const BOARD_SIZE = 8;
    let board = [];
    let currentPlayer = 'black';

    function initGame() {
        board = Array(BOARD_SIZE).fill().map(() => Array(BOARD_SIZE).fill(null));
        board[3][3] = board[4][4] = 'white';
        board[3][4] = board[4][3] = 'black';
        currentPlayer = 'black';
        renderBoard();
        updateStatus();
        updateScore();
    }

    function renderBoard() {
        $('#board').empty();
        for (let i = 0; i < BOARD_SIZE; i++) {
            for (let j = 0; j < BOARD_SIZE; j++) {
                const cell = $('<div>').addClass('cell').attr('data-row', i).attr('data-col', j);
                if (board[i][j]) {
                    cell.addClass(board[i][j]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$('#board').append(cell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
    function updateStatus() {
        $('#status').text(`현재 차례: ${currentPlayer === 'black' ? '흑' : '백'}`);
    }

    function updateScore() {
        const blackCount = board.flat().filter(cell => cell === 'black').length;
        const whiteCount = board.flat().filter(cell => cell === 'white').length;
        $('#black-score').text(`흑: ${blackCount}`);
        $('#white-score').text(`백: ${whiteCount}`);
    }

    function isValidMove(row, col) {
        if (board[row][col]) return false;
        const directions = [[-1,-1],[-1,0],[-1,1],[0,-1],[0,1],[1,-1],[1,0],[1,1]];
        return directions.some(([dx, dy]) => {
            let x = row + dx, y = col + dy;
            if (x < 0 || x >= BOARD_SIZE || y < 0 || y >= BOARD_SIZE || board[x][y] !== getOpponent()) return false;
            while (x >= 0 && x < BOARD_SIZE && y >= 0 && y < BOARD_SIZE) {
                if (!board[x][y]) return false;
                if (board[x][y] === currentPlayer) return true;
                x += dx; y += dy;
            }
            return false;
        });
    }

    function getOpponent() {
        return currentPlayer === 'black' ? 'white' : 'black';
    }

    function flipDiscs(row, col) {
        const directions = [[-1,-1],[-1,0],[-1,1],[0,-1],[0,1],[1,-1],[1,0],[1,1]];
        directions.forEach(([dx, dy]) => {
            let x = row + dx, y = col + dy;
            let toFlip = [];
            while (x >= 0 && x < BOARD_SIZE && y >= 0 && y < BOARD_SIZE && board[x][y] === getOpponent()) {
                toFlip.push([x, y]);
                x += dx; y += dy;
            }
            if (x >= 0 && x < BOARD_SIZE && y >= 0 && y < BOARD_SIZE && board[x][y] === currentPlayer) {
                toFlip.forEach(([fx, fy]) => board[fx][fy] = currentPlayer);
            }
        });
    }

    function makeMove(row, col) {
        if (!isValidMove(row, col)) return false;
        board[row][col] = currentPlayer;
        flipDiscs(row, col);
        currentPlayer = getOpponent();
        renderBoard();
        updateStatus();
        updateScore();
        if (!hasValidMove()) {
            currentPlayer = getOpponent();
            updateStatus();
            if (!hasValidMove()) {
                endGame(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return true;
    }

    function hasValidMove() {
        for (let i = 0; i < BOARD_SIZE; i++) {
            for (let j = 0; j < BOARD_SIZE; j++) {
                if (isValidMove(i, j)) return true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return false;
    }

    function endGame() {
        const blackCount = board.flat().filter(cell => cell === 'black').length;
        const whiteCount = board.flat().filter(cell => cell === 'white').length;
        let winner;
        if (blackCount > whiteCount) winner = '흑';
        else if (whiteCount > blackCount) winner = '백';
        else winner = '무승부';
        $('#status').text(`게임 종료! 승자: ${winner}`);
    }

    $('#board').on('click', '.cell', function() {
        const row = $(this).data('row');
        const col = $(this).data('col');
        makeMove(row, col);
    });

    $('#new-game').click(initGame);

    initGame();
});

$(document).ready(function() {
    // 기존 JavaScript 코드 유지

    // 모달 관련 코드
    const modal = $('#modal');
    const btn = $('#how-to-play');
    const span = $('.close');

    btn.click(function() {
        modal.css('display', 'block');
    });

    span.click(function() {
        modal.css('display', 'none');
    });

    $(window).click(function(event) {
        if (event.target == modal[0]) {
            modal.css('display', 'none');
        }
    });

    // 기존의 initGame 함수 끝에 다음 코드 추가
    function initGame() {
        // ... 기존 코드 ...

        // 게임 시작 시 모달 표시
        modal.css('display', 'block');
    }

    // 나머지 기존 코드 유지
}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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